심슨생각

[떡] "쑥굴레" 시골집에 내려가면 할머님이 주실 것 같은 떡 [목포 명물] 본문

맛집/디저트ㆍ카페

[떡] "쑥굴레" 시골집에 내려가면 할머님이 주실 것 같은 떡 [목포 명물]

심쿵현 2018. 5. 20. 20:0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주차할곳은 마땅치 않네요



저희는 애초에 간식으로 먹으려고 해서

쑥굴레떡 1개만 시켰습니다.

3시정도에 갔네요


저희처럼 간식으로 드시고 계신분들이 있더라고요



꿀? 조청에 하얀앙금이 묻어진 쑥떡이  담겨 있는 모습입니다.

그릇이 고급스럽네요


친구는 한 입 먹더니 음... 마음에 들지는 않아하는 모양입니다.

친구도 저도 초딩입맛이라 요런 음식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네요


안에 쑥떡이 그런데 정말 쫄깃하더라고요

조청도 엄청 달지 않아서 괜찮았고요

또 차갑게 나옵니다.(여름이라서? 그럴것같네요)


목포향토음식느낌이네요

애초에 상품화를 시키기위해 개발한 음식이 아니라

여기 주민들이 예부터 즐겨먹던 음식을 판매하기 시작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맛 자체도 좋지만,

이 지역주민들의 삶과 그들이 먹던 음식이였다는 것을 느끼며 먹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