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슨생각

[구형프라이드] 올드카 매니아들의 인기만점 세컨카! 딜러아님;;; 본문

지름신 강림/자동차

[구형프라이드] 올드카 매니아들의 인기만점 세컨카! 딜러아님;;;

심쿵현 2016. 6. 14. 00:4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형프라이드] 올드카 매니아들의 인기만점 세컨카!






구형프라이드는 1987년

판매는 미국포드, 설계는 일본마쓰다, 생산은 한국 기아가 합작하여 만든 작품이었습니다


잔고장이 없기로 유명하고 출력도 좋아 에어컨 키고 언덕길도 문제 없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 차값이 550정도 였다고합니다

26년정도 전이네요 

이때가 기억나시는 분들은 아련하시겠어요 ㅎㅎ







지금은 국민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인기만점 세컨카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몇일 전 제 친구가 이 차 구형프라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문제는 그 친구는 세컨이 아니라는거  띠용~!

제가 몇번 말려봤지만

새색시 콩깍지 낀 것처럼 본인 눈에는 요즘 어떤 차들보다 너무 귀엽고 이쁘다고 하니

더이상 말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는 최근에 차를 사러 경기도 광주까지 간다고 하더라고요

저희가 있는 곳은 전라 광주입니다








휠이 보통 휠은 아닌듯 하네요 ㅎㅎ




전차주가 차안에 애정을 쏟은게 좀 느껴집니다

핸들이며 스피커




수동이라서 클러치까지 총 3개의 발조작기가 있네요




하체에 녹도 없다며 자랑하던 친구








광주에 가지고 오자마자 연비가 무려 14키로가 나온다면 저의 배를 아프게 하더라고요

참고로 제차는 LPG인데 시내 4~5키로 나옵니다 (휘발유 환산해봤자 10키로 못넘음)


수동이라 연비하나는 죽이긴 하나봅니다





친구의 말에 의하면


수동이라 잘 치고나가는 맛이 있고

도로사정에 따라 승차감이 거친 오프로드?를 달리는 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은 추울정도라고 하네요 ㅎㄷㄷ

엔진소리가 카랑카랑하답니다 (사람목소리를 까랑까랑하다고하는게 그 뜻인듯해요)





이렇게 애정을 느끼고 기어코 경기도광주까지 가서 사가지고 온 진격의 친구

약 3주 지난 오늘


"나 프라이드 내놨다"

"사람들이 무섭대. 그래서 팔라고"

"이제 미련없어"




원래차가 구형 에세미인데 (저랑 같은차임)

정숙한게 에세미가 더 나은것 같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에세미=SM5







백아연이 부릅니다

이럴거면 그러지 말지


출처 : MBCKpop   https://www.youtube.com/channel/UCe52oeb7Xv_KaJsEzcKXJJ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