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슨생각

[구형SM5 카스토리] "정희카클리닉" LPG 2001년식 리얼정비 후기 Car Log [광주 본촌동 양산동 카센터] 본문

지름신 강림/자동차

[구형SM5 카스토리] "정희카클리닉" LPG 2001년식 리얼정비 후기 Car Log [광주 본촌동 양산동 카센터]

심쿵현 2018. 3. 14. 20: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

황량한 벌판 뿐이다

오래 걸리는 정비라면 지루할 수 있다.


친구가 있다면 픽업해주겠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스마트폰에 볼거리를 잔뜩 놔두고 가야한다

물어보진 않았지만, 와이파이가 있다면 유튜브를 볼 수 있을지도







앞 공터가 넓어서 좋다 ㅎㅎ

시내 좁은 골목에 있는 카센터는 나같은 쫄보운전자들에게는

좀 가기 꺼려지기때문이다



걸어서 나가 왼쪽을 봐도

아무것도 없다.



오른쪽을 봐도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사장님께서 마련해놓으신 대기실 겸 사무실이다

모르는 사람끼리 기다리려면 어색한 공간으로 바뀔수도 있는 곳이다



카센터 옆 뒤쪽을 보면 요런 시골의 경치도 구경할 수 있다.



저의 오래된 발이 되어주는 차다 

벌써 4년이 넘었고,

5년째를 향해가지만

큰 고장이 없는 놈입니다


그런데 너무 관리를 안해서 그런지 여기저기 요새 손 볼 곳이 많더라고요

그냥 무시하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카센터를 왔습니다


파워핸드오일도 교환해야되는지 알았는데 그냥 보충만해도 된다고 하셔서 알겠다고 했습니다

(괜히 교환하면 돈 더 들어가니 바로 예! 했죠)


엔진오일 누유는 원래부터 좀 있었는데 예전에는 카센터 사장님들도 "이정도 누유는 다 있으니 그냥타라!" 하셨는데

요새는 손을 봐야되겠다고 하시더라고요(큰 돈 들겠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기 사장님 보시더니 바로 카스켓갈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어어얼마나 들죠? 라고 쫄보처럼 말해버림ㅋㅋㅋ)


브레이크액 교환은 할때가 되었습니다(5~6만은 탄것같아요)


브레이크 패드는 상태만 봐보려고 했는데

갈아주시더라고요

(상태만 보려고했는데요 라는 말을 못해서 

계좌에 얼마있더라...하며 소심하게 스마트폰만 만지작거렸네요 ㅋㅋㅋ)



처음 봐보는 제 차의 엔진내부 모습



파워핸드오일은 바로 보충 해주셨네요

사실 저 통이랑 호스도 같이 갈아야하는데요

sm520이 좀 고질병?그런게 있거든요

(고질병없어도 오래타면 누유되려나 ㅎㅎ)



브레이크액 교환준비단계



브레이크 액 교환중이네요

바퀴에서 저렇게 무언갈 하네요 ㅎㅎ



브레이크 패드 교환하려는 모습



기존 브레이크 패드입니다


오늘 생각보다 많은 정비를 하였습니다

이곳이 택시조합정비센터 근처라서 그런지 저렴하게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비용발생이 큰 수리는 이곳에 와서 합니다

오늘도 나온 가격을 보니 저렴하다고 느껴졌네요


5년을 소유해가는 SM520 LPG차량 ㅎㅎ

큰 말썽없어서 좋네요




수리완료


Comments